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동국씨어터랩 대표자 성명 고태호
장르 연극 대표번호 010-4810-2738
홈페이지 https://linktr.ee/dongguk_theatre_lab SNS / BLOG https://www.instagram.com/dongguk_theatre_lab/
단체소개 OTT의 등장과 더불어 많은 공연과 미디어들을 통해 손쉽게 많은 배우들을 만나게 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모든 배우가 관객에게 기억되지 못하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물론 걔중에 뚜렷하게 각인되는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가 등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우연이나 천재성보다는 다년간의 피땀 어린 노력이 그 기반이었음을 발견하곤 합니다.
왜냐면 연기예술은 4년간의 학사, 2년간의 석사 수업만으로 완성하기 힘든 장기간의 뼈를 깎는 노력이 요구되는 고급 예술이기 때문입니다.

Dongguk Theatre Lab(이하 DTL)은 이러한 연기(연극)예술의 특성을 감안,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과 석사 졸업생들이 중심이 되어 창단한 연기(연극)훈련소이자,
연기에 대한 진지한 탐구와 이론적 연구를 병행하면서 진정한 배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훈련시켜주는 연기(연극)연구소이기도 합니다.
DTL은 배우 외에도, 연출, 예술경영 전공 졸업생들이 협업하여, 국내에서 보기 드문 대학극장으로서 아이덴티티를 확립, 기존의 상업극단의 공연 콘텐츠와는 차별화될 수 있는 작품들을 개발하여 선보일 계획입니다.

더 나아가 동국대학교 이해랑예술극장이 중구 지역 문화예술의 중심이 되어 지역 주민에게 봉사하고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씨어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요 연혁
  • 2022.11 동국씨어터랩 창단
  • 2023.02 동국패밀리 실버기업 가입(LINC 사업단 ICC 미니 클러스터 참여기업)
  • 2023.03 연극 옥천여관 공연(23.03.17~04.02 / 동국대학교 이해랑 예술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