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사단법인 디오오케스트라 대표자 성명 박은지
장르 클래식 대표번호 053-655-1108
홈페이지 https://dioo.modoo.at/ SNS / BLOG https://www.instagram.com/dio_orchestra/
단체소개 <한국 유일 오페라 전문 오케스트라>
해외 유학파 출신과 젊고 경험 많은 역량있는 연주자들로 구성된 한국 유일 오페라 전문 오케스트라입니다. 현재 대구오페라하우스 상주단체로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기획공연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연주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 단체와의 지속적인 음악활동과 유명 지휘자와의 만남으로 다져진 연주역량은 오케스트라로서의 음악적 ‘신뢰’와 ‘명성’을 쌓았으며, 앞으로 ‘오페라 대중화’를 추구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사회적 기업>
2011년 10월 예비사회적 일자리 창출 사업에 선정된 후, 2013년 10월 사회적 기업으로 안정적인 고용구조를 확보하였습니다.
이후 문화 소외 계층에게 양질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힐링 콘서트’ 등 수준 높은 연주를 무료로 제공하였으며 복지단체 및 병원 등과 연계한 연주회를 통해 관객과 연주자의 높은 교감도와 상호간의 만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이처럼 클래식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단체의 비전과 활동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클래식 콘텐츠를 통해 지역민의 정서함양과 문화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주요 연혁
  • 2011~2022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참여 및 작품 연주
  • 2012 대구음악협회 공로상 단체부분 수상
  • 2011~2022 오페라, 콘서트, 찾아가는 음악회 등 매년 평균 60회 이상 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