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사단법인 룩스빛 아트컴퍼니 대표자 성명 김자형
장르 무용 대표번호 02-533-4863
홈페이지 http://luxbitart.co.kr SNS / BLOG https://www.facebook.com/jahyoung.kim.37
단체소개 ① 춤을 사랑하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단체입니다
② 우리는 그분들이 자신의 시각장애를 극복함은 물론 나아가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③ 앞을 전혀 볼 수 없는 전맹(全盲)인 사람도 무용예술가가 될 수 있는 꿈을 꾸며 희망을 설계할 수 있는 기적의 터전입니다
④ 그분들의 눈물겨운 노력에 작지만 경제적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사회적 단체입니다.
⑤ 춤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예술단체입니다

-장애는 불편함입니다. 불편함을 안고 가고 있을 뿐 모두와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는 춤을 통해 이 메시지를 분명하게 세상에 전하고자 합니다. 단지 감기 든 사람, 키 큰 사람, 키 작은 사람, 뚱뚱한 사람, 통통한 사람, 날씬한 사람 중에 시력이 안 좋은, 많이 안 좋은 사람, 움직임이 불편한 사람일 뿐입니다. 비장애인과 다른 것이 아니라 동정받고 불쌍한 존재가 아닌, 단지 몸이 불편한 사람임을 알리고자 인식개선을 위한 작은 실천을 시작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

-또 하나, 룩스빛은 신체의 불편함을 안고 사시는 분들 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현대화된 사회가 만들어 내는 정신적 결핍에 힘들어 하고 아파하는 어려움에 처한 분들에게도 몸짓예술교육을 통한 치유의 수단을 제공하고자 하며, 그럴 경험과 준비가 되어있는 단체입니다.

-YOLO(You Only Live Once)...한번뿐인 인생... 현재 상황에 좌절하거나 슬퍼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이며 많이 웃고, 신명나게 춤추는 인생 만들기에 함께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한 단체입니다.

-LUX-빛 무용단은 2013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비영리 임의단체로 활동하면서 많은 일들을 해왔습니다. 이제 소속 무용수들에게 직업군으로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3월 비영리사단법인 룩스빛아트컴퍼니로 재설립되어 6월엔 공익법인으로 기재부에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혁
  • 2013년 9월7 LUX-빛 무용단 첫 정기공연
  • 2015년 3월11~14 ACCAC 핀란드 템페레 축제 참가 공연
  • 2021년 10월14 사단법인 룩스빛아트컴퍼니 제3회 정기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