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사단법인 서희 대표자 성명 서희
장르 무용 대표번호 010-7105-8697
홈페이지 http://www.heeseofoundation.org/ SNS / BLOG @yagpkorea
단체소개 현, 아메리칸 발레시어터(ABT) 수석무용수이자 사단법인 서희의 대표이사인 서희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재능있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무용수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하는 첫 단계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성공한 무용수들이 또 다시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사단법인 서희’를 설립하였습니다.
2015년 설립된 ‘사단법인 서희’는 발레 영재 발굴 및 양성을 비롯하여 국제교류를 통한 발레의 활성화와 저변확대, 그리고 문화예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법인 사업으로는 'YGP KOREA', 'YGP KOREA 마스터 클라스', '발레리나 서희와 함께하는 무료 마스터클라스', '예술학교 장학금 지원'이 있습니다.
법인의 가장 큰 사업인 'Youth America Grand Prix’(이하 YAGP)는 2000년 미국에서 시작된 세계에서 가장 큰 발레 네트워크를 가진 발레 콩쿨로 전세계 10,000명 이상의 9-19세 무용전공자를 대상으로 25개 미국 도시 그리고 8개 국제도시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워크샵, 장학금 오디션, 마스터 클래스 등을 통해 발레 영재를 발굴합니다. 세계 유수 발레단에 입단하는 등용문으로 많은 한국 학생들이 ‘YAGP’ 출전을 위해 예선부터 해외에서 치뤄야 했으나, 사단법인 서희의 주최로 2015년부터 ‘YGP Korea’ 한국 예선이 개최 되었습니다. 경연을 통한 장학금 지급, 장학생을 선발하여 미국 본선 진출 및 유학 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YGP KOREA 마스터 클라스'는 'YGP KOREA' 콩쿨을 위해 입국한 세계적인 발레마스터들으 초청하여 클라스를 진행합니다. 콩쿨 참가자 외에도 비참가자, 발레 전공생도 참여 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오페라발레학교, 독일 슈투트가르트 존크랑코 발레학교 등 유명 발레학교 선생님들을 초청하여 학생들이 미래에 대해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레리나 서희와 함께하는 무료 마스터클라스'는 ABT 수석무용수이자 사단법인 서희 대표이사인 서희가 학교나 학원등을 직접 방문하여 무료 마스터 클라스를 진행합니다. 정해진 기간내 신청을 받으며 참가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4년에 걸쳐 4개의 예술 중, 고등학교와 25개 발레학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예술학교 장학금 지원' 사업은예술 중, 고등학교 무용부에 발레 실기 우수자 장학금을 매년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재 5개의 예술 중, 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발레 전공학생이 있는 전국 모든 예술학교에 지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주요 연혁
  • 2019년 YGP KOREA 경연, YGP KOREA 마스터클라스, 발레리나 서희와 함께하는 무료 마스터클라스, 예술학교 장학금 지원
  • 2020년 YGP KOREA 경연, 예술학교 장학금 지원
  • 2021년 예술학교 장학금 지원, 발레리나 서희와 함께하는 무료 마스터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