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세종국악관현악단&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자 성명 김혜성
장르 전통예술 대표번호 031-391-8784
홈페이지 www.sejonggugak.com SNS / BLOG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단체소개 한국의 대표적 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인 세종국악관현악단은 1992년 12월 한국음악의 현대적 발전을 도모하고, 진정한 국민음악으로서 생활 속에 실용음악을 정착시켜 나간다는 세종대왕의 여민동락 정신 아래 창단되었다. 전통 음악의 올바른 보존 및 계승과 시대가 요구하는 현대적 재창조의 목표 아래 우리다움을 잃지 않는 새로운 한국음악을 창출하고 현대화, 생활화, 대중화, 세계화, 미래화를 위해 실험 정신과 도전 정신으로 국내외 1,800여 회의 활발한 무대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선도적 창작 음악 K-Music 전문오케스트라이다.
2022년 창단 30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최초의 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인 세종국악관현악단은 국악기와 양악기를 함께 편성하여 창작국악관현악 이외에 명인, 명창과 함께 하는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저명한 소리꾼과 대중가수, 성악가의 협연, 고전과 클래식, 재즈까지 서양음악과 현대음악, 무용과 마술, 비보이, 샌드애니메이션, 그림자와 드로잉쇼, 레이저 아트쇼 등 다양한 다른 장르를 접목, 시도하여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나아가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국악오페라, 작은 창극, 국악칸타타, 창작국악오페라코미크 등 극음악의 새로운 장르에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연혁
  • 2021 창작국악오페라코미크 “인당수의 우렁총각, 용궁출신입니다”
  • 2016-202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산실 오작교프로젝트 선정
  • 2018-202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산실 지속연주 지원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