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플레이비 대표자 성명 오하나
장르 기타 대표번호 01051023593
홈페이지 https://www.youtube.com/channel/UCfpq2RnmrwRRHGBtjoqIhAA SNS / BLOG https://www.instagram.com/playb_official/
단체소개 예술단체 플레이비는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내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예술을 향유하고자 하는 목표로 2019년 창단되었습니다. 플레이비에는 작곡가인 대표를 비롯하여 기획, 음악, 시각,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이 모여 있습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음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예술공연을 기획하거나 관련 예술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비의 주된 활동을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맞춤형 문화콘텐츠 제작
기업의 비전 및 핵심 가치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기획이 가능합니다.
(예시)
-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 원하는 용도에 맞는 BGM, 로고송 등 제작 가능합니다.
- 음악다큐멘터리 : 다양한 사람들의 일상과 이야기를 다큐멘터리 식으로 담고 음악으로 풀어내는 콘텐츠입니다. 고객의 이야기를 담아 바이럴마케팅으로 활용하거나, 기업 내부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담아 임직원의 복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뮤직비디오 : 기업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나 로고송을 제작하여 뮤직비디오로 제작합니다.
- 메타버스 전시관 : 기업의 랜드마크를 모질라라는 접근성이 좋은 웹브라우저 전시관으로 제작합니다.

2. 기업IP 홍보
기업의 기존 콘텐츠를 활용하여 쇼케이스 공연을 기획하거나 2차 창작물을 개발하여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예시소재)
- 음악 : 기존 기업의 로고송, OST를 편곡하여 제작이 가능하며, 다양한 행사의 공연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웹소설 : 기존의 스토리를 재해석하여 음원 제작 또는 공연화가 가능합니다.
- 캐릭터/아트 : 마스코트 캐릭터를 소재로 일러스트화 또는 2D, 3D 애니메이션화가 가능합니다.

3.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청소년 융복합 예술교육
환경보호 등 사회의 문제를 주제로 한 예술교육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예술교육입니다.
관련 경력으로는 2021년 군포문화재단에서 수행한 <보호동물과 함께! 만드는 홀로그램 애니메이션 만들기> 프로그램(6주)이 있습니다.
주요 연혁
  • 2019 게임사 블리자드 주최 블리즈컨 행사 참여, 넥슨 테일즈위버 쇼케이스 참여, <언더테일 라이브 콘서트> 기획, 소녀전선 심포니 콘서트 오케스트레이션, <테일즈위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제작 참여, 소설 <룬의 아이들> 헌정 음원 제작 참여, 모션그래픽 브랜드필름 제작(김정문 알로에, 시그널그라운드)
  • 2021 한국만화박물관 전시 뮤직비디오 제작, 융복합예술공연X전시 기획, 주식회사 키리콘 애니메이션 제작 참여
  • 2021 문예위 주관 <코로나19, 예술로 기록> 선정 음악 다큐멘터리, 부천문화재단의 지역형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전시관 <아트 갤러리 코지 타워>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