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아요풍류 대표자 성명 김지원
장르 전통예술 대표번호 010-6749-8523
홈페이지 https://youtube.com/channel/UCkXRRI7FLv1Dx86B9iEIV5g SNS / BLOG https://www.instagram.com/oopr_ag.jo/
단체소개 아요풍류는 한국의 전통음악을 계승‧발전시킬 수 있는 미래형 융합 음악을 지향한다. 투박하지만 힘이 있고 거친 힙합 사운드와 한국의 짙은 소리를 가진 해금과의 결합을 통해 듣는 이들에게 상쾌함, 편안함과 위로, 따뜻함을 선물하며 국악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장르의 경계를 넘어 창의적이고 독특한 콘텐츠로 활동하는 퓨전 국악 듀오 아요풍류는 이전의 개인 활동을 통해 쌓은 대중음악 작품 경험을 발판 삼아 전통을 계승하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음악적인 유연함으로 한국 전통음악의 예술적 가치와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민족적 자긍심을 고취시키며 나아가 우리 전통문화의 예술적 지평을 넓혀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한 번도 들어보거나 경험하지 못한 음악, 익숙하지만 새로운 것. 처음 접하면 새롭지만 듣다 보면 익숙한 것들의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내어 대중들이 국악을 쉽고 신선하게 받아들이도록 하는 데에 목적성을 가지고 있다.
주요 연혁
  • 2021.07.16 아시아의 탈(가면)전 축하공연
  • 2021.07.28 1집 “조선의 로우파이” 정규앨범 발매
  • 2021.10.30 듀엣-쏭 콘서트 / 주관: 송파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