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극단 디오티(DOT) 대표자 성명 박상준
장르 연극 대표번호 010-3211-5648
홈페이지 SNS / BLOG https://www.instagram.com/team_d.o.t/
단체소개 D.O.T(Dropped On Theatre)
'극장에 떨어지다'라는 의미인 집단 DOT는 운명처럼 무대에 던져진 우리들을 뜻합니다.

우리는 기존의 극장을 벗어나 다양한 문화 공간에서의 예술 활동을 통해 관객이 보다 친숙하고 편안한 공연을 경험하기를 추구합니다. 타 장르의 예술과 결합된 복합 예술을 통해 다양한 예술적 언어로 관객과 소통하기를 추구합니다.
2018년도부터 시작된 이 시도는 카페, 프로젝트 룸, 칵테일 바 등 여러 공간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어왔습니다.
장소가 제공하는 특성과 분위기는 관객으로 하여금 공연과 이상의 경계를 허물도록 돕습니다. 관객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우리의 시도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

2021년부터 시작된 [스케치 프로젝트]는 매년 청년들의 고민, 사회적 문제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을 토대로 창작 단편을 선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선보인 10편의 창작 작품은 꿈, 결혼, 소통, 개인과 사회, 예술가의 시선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매년 진행되는 스케치 프로젝트를 토대로 작품의 발전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낭독, 쇼케이스 공연으로 실험을 마친 작품들은 관객들의 평가, 관계자의 평가를 거쳐 본 공연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첫걸음 페스티벌, 이구아나 페스티벌, 송파 문화 예술 활성화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에 선정 되었고, 자체 제작을 통해 약 7편의 본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우리는 모든 창작 작업 과정이 바람을 타고 항해하는 모습과 닮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시대의 고민을 배에 싣고 거친 물살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시도, 다양한 장르의 협업을 통해서 성공적인 항해를 할 것입니다.
주요 연혁
  • 2024 연극 [폭설]
  • 2023 연극 [쓱싹쓱싹]
  • 2020 연극 [환상의 모파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