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비플랫폼(B-PLATFORM) 대표자 성명 손서란
장르 문화예술행사 대표번호 010-7758-8389
홈페이지 SNS / BLOG https://www.instagram.com/bplatform
단체소개 B-PLATFORM 소개
* 비플랫폼은 시각예술 서적을 중심으로 작품으로서 의미를 갖는 아티스트 북을 소개합니다.
* 비플랫폼은 책의 예술적 가치를 공유하는 갤러리 공간을 함께 운영하며, 젊은 작가와 작은 출판사의 전시를 지원합니다.
* 비플랫폼 스튜디오에서는 책을 경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책의 아름다움을 공유하는 독자와 책의 예술 담론을 만들어 갑니다.

○ B-PLATFORM LAB 프로젝트는 2017년부터 해마다 자체지원으로 해온 사업으로 젊은 작가들의 평면,입체 작품을 LAB 연구활동을 통해 아트북을 중심으로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을 구현하고 전시와 발표를 통해 아트북에 대한 개념을 확장함을 목표로 합니다.
어렵지만 지속적으로 할 계획으로 아트북으로 예술의 장르 확장에 기여할 것입니다.

○ 책이라는 물성을 빌어 만드는 예술작업으로 소장가들에게 예술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하며, 해외 아트북페어의 참여로 작가들 상호간의 관계를 맺고 외국 전시참여 기회와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합니다.
주요 연혁
  • 2016~현재 2016년부터 미국,중국,대만 등 아트북 페어 참여/ 아트북보고 강연 등 작가초청 외부 강연 다수
  • 2016~현재 2016년 개점 이후 100여회 이상 원화전과 작가, 편집자 북토크, 작가워크숍 진행
  • 2017~현재 B-PLATFORM LAB 프로젝트는 매회 1회모집후 자체지원 연구및 작품발표,전시,북토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