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맥댄스컴퍼니 대표자 성명 박희정
장르 문화예술행사 대표번호 01025843699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zoyparkbusan SNS / BLOG
단체소개 맥댄스컴퍼니는 부산에 소재한 라틴댄스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라틴예술 단체입니다.

라틴댄스를 대중화시키고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해 사회사업, 참여사업, 공연예술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역을 대표해서 2016년부터 국제행사 ‘Busan Salsa Bachata Festival’과 2020년 국내 최초 국제대회인 ‘Asia Open Latin Championship’ 라틴댄스 국제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라틴댄스의 중심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라틴 문화 공간 ‘라틴피버’에서 다양한 시민예술교육, 예술인 교류, 시민 예술가 양성 등 회의공간 및 공연 공간을 확보하며 부산지역 라틴음악 예술가단체, 전남 순천 예술단체, 예술인 협력 네트워크로 예술 교류 및 전문 예술인 인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예술단체와 신진예술단체, 솔리스트와 지역 교육기관들과 조화를 이루며 정기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공연으로 지역주민을 비롯하여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문화의 갈증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충족시켜주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라틴문화 예술을 생활 속에서 건실하고 명랑한 사회 기풍을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댄스활동의 공동광장을 마련하여 예술 활동을 자극하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에 기여하고 전인교육과 기능교육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혁
  • 2018 부산 살사 바차타 페스티벌 개최
  • 2019 부산 살사 바차타 페스티벌 개최
  • 2020 아시아 오픈 라틴 챔피언쉽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