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극단 뮤토 대표자 성명 이성아
장르 연극 대표번호 0222359727
홈페이지 SNS / BLOG https://www.instagram.com/theater_muto/
단체소개 극단 '뮤토'는 문화예술교육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소외 받는 계층의 문화생활의 증진과 사회구성원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함으로써 전문가(배우,연출등)의 육성 뿐 아니라, 자신을 이해하고 성취하는 교육으로 배우 지망생과 진로탐색, 취미 및 성격개선을 목표로 하는 모든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개인의 교육에서 시작하여 서울교육청 지정 다문화 행복학교, 어린이 복지관 뮤지컬 교육, 지방 분교 뮤지컬 캠프등 다양한 사회적 교육의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이후 극단 '뮤토'는 교육을 받았던 아이들이 프로를 지향하면서 함께 더욱 전문적인 공연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극단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융합하여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고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뮤토'만의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교육은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일인 동시에 사회 가치를 높이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극단 뮤토는 단순히 공연사업에만 국한되어있지 않고 문화 소외계층의 예술교육과 순회공연등을 목표하며 다양한 사회적 문화의 가치를 증진시키는 역할에 이바지할 계획입니다.
주요 연혁
  • 2018 뮤지컬 갈라쇼
  • 2013 ~ 2021 (청운복지회관 뮤지컬 교육, 공연) (장애인 MS PERFORMANCE 개막식 행사) (지방 분교 뮤지컬 캠프)
  • 2007~2021 그외 다수 뮤지컬 연극 공연 행사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