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대표자 성명 임형섭
장르 클래식 대표번호 01092040084
홈페이지 http://www.champhil.com SNS / BLOG instagram.com/champhilharmonic
단체소개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사회와 역사의 아픔에 공감하는 음악인들이 모인 단체입니다.

2018년 제주 4.3사건 추념 음악회에서 인연을 맺은 음악인들이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였습니다.
단원들은 좋은 음악을 만들고, 제대로 해보자는 뜻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사회와 역사의 아픔에 공감하는 음악인들이 모인 단체로서 한가지 더 결심을 했습니다.
특별 연주회 및 외부 섭외 연주는 정당한 연주료를 받아야하지만, 우리가 직접 기획하는 연주, 즉 정기연주회만큼은 우리 사회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기획하자는 결심이었습니다.

창단 이래, 참 필하모닉은 정기연주회를 자선음악회로 열고 있습니다. 지휘자를 포함한 연주자 전원 출연료를 기부하는 의미에서 출연료를 받지 않고 무대에 섭니다. 그리고 티켓 판매금을 '전액' 기부하고 있습니다.
진행비를 빼고 남은 티켓 수익이 아니라, 티켓 판매금을 전액 기부하고 있습니다. 약속한 전달 기금에서 모자르는 금액은 운영진이 사비를 모아서 채워 전달했습니다. 연주 진행비는 작은 후원을 간간히 받아서 진행해왔습니다.

모두가 코로나때문에 힘들지만, 공연 예술계는 특히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어려운 분들을 돕고자 아래 정기연주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연주회를 통해 십여명의 저소득층 시각장애인이 세상을 밝게 볼 수 있게 되었고, 어린 아이에게 새로운 삶과 건강한 심장을 선물하였습니다. 실력있는 젊은 연주자들이 모여 연주한 감동적인 음악으로도 많은 관객분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2020.07.04
제1회 정기연주회 <시각장애인 개안수술 기금마련 음악회>
- 저소득층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위하여 1500만원 모금 및 전달

2020.11.15
제2회 정기연주회 <어린이 심장수술 기금마련 음악회>
협연: 소프라노 오미선
- 심장 수술이 시급한 영아를 위해 수술비 1000만원 전달

2021.04.17 (예정)
제3회 정기연주회 <청각장애인 수술 기금마련 음악회>
협연: 바이올린 한수진
- 저소득층 청각장애인(성인 1명, 아기 1명)의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1300만원 전달 예정

참 필하모닉은 꾸준한 정기연주회를 비롯한 기획연주 및 다른 예술단체들과의 다양한 협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요 연혁
  • 2021 청각장애인 인공 달팽이관 수술 기금마련 음악회 (1300만원 전달 예정)
  • 2020 어린이 심장수술 기금마련 음악회 (1000만원 전달)
  • 2020 시각장애인 개안수술 기금마련 음악회 (1500만원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