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극단 전원 대표자 성명 김상윤
장르 연극 대표번호 129-92-83762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zuiro SNS / BLOG
단체소개 2013년, 대표 김상윤(상임연출)을 중심으로 극단 전원의 세대교체가 이루어졌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신진예술가들이 선배들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연극 전공 인재뿐 아니라 움직임(무용), 뮤지컬 전공의 인재들, 무대미술 전공, 음악 전공 등의 인재들이 협업하여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공연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본 극단은 인간 실존의 문제를 다룬 모노드라마를 통해 대중과 문화예술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지향하고 현 세대가 통상적으로 지니고 있는 아픔과 고민들을 대입하여 작품을 해석하며 다양한 형식으로 공연화하고 있습니다.
극단 전원은 도전을 즐거워하는 집단입니다. 우리는 창립 모티브에 입각하여 문화예술의 대중화를 위해 직장인 참여 공연 프로젝트, 실험극 제작 및 발표에 중점을 두고 관객의 피드백(환류)으로 하여금 문화예술의 대중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에 주력하고 있고 이외에도 연극, 마당극, 마임 등 다양한 표현예술을 통하여 남녀노소가 전통과 신진문화를 두루 접할 수 있는 실험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극단 전원은 ‘우리는 인간 혼의 위대함을 믿는다’라는 모토 아래 다양한 장르를 어우러져 하나의 공연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고 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다재다능한 집단으로 성장하기 위해 전통, 서커스, 고전극, 창작극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서로 상응하며 모든 것이 통합된 좋은 연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극단입니다. 또한 2016년 직장인 극단을 산하에 또 한 번 창단하여 대중들에게 문화예술 조화를 유도하고 있고, 연극 뿐 아니라 뮤지컬 공연 등을 제작하여 기회의 장을 만들고 있는 극단입니다.
주요 연혁
  • 2020 신나는 예술여행(충남지역 순회 30회)
  • 2019 강원도 홍천 3/1일절 100주년 행사 공연
  • 2018 사무엘베케트3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