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극단 활주로 대표자 성명 한성운
장르 연극 대표번호 010-4255-4199
홈페이지 SNS / BLOG https://www.instagram.com/troupe_airstrip/
단체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극단 활주로를 운영하고 있는 배우 한성운 이라고 합니다.
극단 활주로는 2018년도에 극단을 설립하여 2018년 7월부터 현재까지 대학로에서 연극 오 나의 귀신님 이라는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오 나의 귀신님은 현재까지 서울을 비롯해 청주, 대전, 광주, 대구, 전주, 남해에서도 공연을 하였고 현재도 서울과 광주에서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우 생활만 10여년 하다가 극단을 설립해온 탓에 메세나 라는 곳을 몰랐었다가 이번에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극단이 매우 힘들어진 때 우연히 메세나라는 곳을 알게되어 극단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소극장 협회에서 크고 작은 지원들을 해주는데 대학로에 워낙에 극장들이 많다 보니 지원받기가 매우 힘이 드네요.
저희 공연은 초등학교 6학년이상부터 어르신들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주된 내용은 동명의 드라마와는 전혀 다른 내용으로 살아있을때 당연하게 생각하고 아무것도 아니였던 것들이 죽고나니까 너무 후회가 된다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극장을 찾는 관객들은 20대~40대까지 다양하게 찾고 있는 편이고 평점이나 후기또한 아주 좋은 편입니다. 앞으로도 서울 공연과 지방공연 계획이 있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극단을 사실상 운영하기가 너무 불투명해져 가고 있네요.
크고 작은 기업들의 많은 후원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입니다. 감사합니다.
주요 연혁
  • 2018년 5월 극단 설립
  • 2018년 7월 연극 오 나의 귀신님 공연 (대학로 R&J 아트홀)
  • 2019년 1월 연극 오 나의 귀신님 공연장 이전 (낙산씨어터) 현재까지 공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