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 대표자 성명 김성환
장르 클래식 대표번호 02-772-9961
홈페이지 http://www.beautifulmindcharity.org SNS / BLOG https://www.youtube.com/c/BMCharity
단체소개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는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전 세계의 소외된 이웃에게 ‘대가를 바라지 않는 사랑(Expect Nothing in Return)’을 실천하는 문화외교 자선단체입니다. 2006년 재외 한인들을 주축으로 미국과 홍콩 설립을 시작으로 2007년 3월, 한국에 외교통상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2012년 1월 싱가포르, 2015년 11월 베트남에 뷰티플마인드를 설립해 전 세계 소외된 이웃에게 아름다운 나눔을 실현한 결과 2016년 7월에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적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했습니다.

‘뷰티플 콘서트’ 사업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연주자들이 함께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각국에 주재한 대한민국 외교공관, 현지 기업, 국·내외 NGO와 협력을 통해 사회지도층을 위한 음악회 외 음악을 접하기 어려운 해외 소외계층 시설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고 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기부함으로써, 음악을 통한 감동과 위로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도 함께 주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는 장애 및 비장애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 음악교육 프로그램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를 창설, 음악교육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음악적인 재능과 가능성을 계발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학교수급 전문 강사진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이 음악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음악 활동을 통하여 정서적 안정을 찾는 것은 물론, 음악에 대한 잠재력을 개발하고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하는 데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뮤직아카데미 학생들의 연주 실력을 더욱 향상 시키고 공동체 정서 함양 및 사회성 향상을 꾀하고자 '뷰티플마인드 오케스트라'를 시작하여 다양한 연주 활동을 통해 무대 경험을 쌓고, 사람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주는 연주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뷰티플 액션’을 통해 매달 후원자들과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과 기부를 하며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뮤직아카데미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도 작은 음악회로 동참함으로써 음악이 있는 봉사활동이 됨과 동시에 학생들이 봉사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뷰티플마인드는 문화외교 자선단체로써 장애·비장애, 국내외 소외된 이웃들에게 음악을 전하며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주요 연혁
  • 2010 에티오피아,터키,그리스 국가보훈처 후원 6.25 60주년 기념 공연
  • 2016 2016 Rio Paralympic (리우장애인올림픽) 공식문화행사기관 올림픽파크 공연 및 상파울루 문화교류 콘서트
  • 2019 '뷰티플마인드' 영화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