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어린이날다협동조합 대표자 성명 정채민
장르 문화예술행사 대표번호 02-502-5885
홈페이지 childrenfly.org,어린이날다협동조합.org SNS / BLOG instagram/children_fly
단체소개 어린이날다는 미술전공자들의 협동조합입니다. 주로 축제에 초대되어 거대한 목조구조물 설치와 더불어 체험과 퍼포먼스를 펼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과천시 어린이축제와 과천축제 어린이 존을 7년간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2020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도시놀이터 공모에 당선되었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의 후원으로 꾸준히 어린이문화예술교육을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구생태계보호를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예술창작캠프는 어린이날다협동조합이 최고로 잘 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와 학부모, 예술인들의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만해축전추진위원회의 후원으로 인제군 만해마을에서 3년간 어린이환경예술캠프는 우리 조합의 큰 자부심입니다. 어린이 PLAYSCAPE를 자연에 만들어 두고, 어린이들이 마음껏 짓고 부수는 창작놀이터를 만드는 것이 어린이날다의 꿈입니다. 이 곳에서 도심과 콘크리트에 지친 어린이들과 청소년, 그리고 가족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창작활동과 놀이에 빠질 수 있는 공간을 열고 싶습니다. 높은 수준의 어린이예술활동과 생태보호의 아름다운 의미가 기업의 관심과 도움으로 펼쳐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요 연혁
  • 2013-2019 과천어린이축제 (5월5일), 과천축제 어린이마당 기획 및 진행
  • 2009-2019 어린이예술창작캠프(금산간디학교, 보령시, 금산시,파주시,포천시,인제군 만해마을)
  • 2020 안산국제거리축제 도시놀이터 공모 단독 당선 (코로나로 취소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