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NMK (엔엠케이) 대표자 성명 윤현진
장르 클래식 대표번호 010-2807-0517
홈페이지 www.neue-musik-korea.com SNS / BLOG
단체소개 NMK (NEUE MUSIK KOREA ; 한국으로부터의 새로운 음악)는 새로운 음악에 대한 혁신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세계무대를 향해 활동반경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한국의 우수한 창작음악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하는 열망으로 본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하반기 주독일 베를린 한국문화원 주관 한국창작 현대음악시리즈를 시작으로 독일음악협회, 브란덴부르크 문화부, 주 프랑크푸르트 대한민국 총영사관 등의 후원과 함께 총 5회의 공연을 독일 베를린, 다름슈타트 등에서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2019년 독일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에서 개최된 제1회 베를린 한국창작음악 페스티벌에 초청된 NMK 앙상블은 혁신적이면서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지 청중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고 젊은 에너지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편성의 앙상블은 우수한 연주력으로 연주회장을 압도하였습니다. 연주 기회가 필요한 실력 있는 젊은 청년연주자(39세 이하)에게 다양한 무대에서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연주기회를 제공하며, 그간 함께한 연주자들은 독일 교향악단 정단원으로 선발되는 등 세계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NMK는 2020년 이탈리아 아스콜리 피체노 시(市) 로부터 초청되어 ⌜Recovery ; 치유⌟ 를 주제로 공연합니다. NMK는 국내와 세계 각국으로 계속 나아갈 것이며 연주 기회가 필요한 실력 있는 젊은 청년연주자에게 해외무대 연주의 기회를, 그리고 한국작곡가의 창작음악을 더욱 발굴하여 우수한 한국음악의 예술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주요 연혁
  • 2019 독일 제1회 베를린 한국창작음악 페스티벌 초청
  • 2016 독일 다름슈타트 동아시아 현대음악회
  • 2015 주독일 베를린 한국문화원 주관 한국현대음악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