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주식회사 예인아트 대표자 성명 황용식
장르 클래식 대표번호 01041214704
홈페이지 https://yeahinart.modoo.at SNS / BLOG
단체소개 “예술로인생살기” <예인>은 2012년 ‘부평챔버오케스트라’를 시작으로 창단하여
현재 산하단체로 ‘예인챔버오케스트라’, ‘예인챔버콰이어’,‘예인오페라싱어즈’,
‘예인뮤지컬단’ 그리고 ‘예인재즈앙상블’을 운영하였으며, 현재 ‘예인아트뮤직플레이어스’로 총칭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경계없는 다양한 장르의 예술문화서비스를 제공하여 인천지역사회 구성원이 누구나
예술을 누릴수 있도록하고 문화.예술 격차 해소에 앞장서며, 더불어 청년예술가들의 생업이 예술활동이 될수 있도록 모두의 삶의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단순한 공연단체가 아닌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단체로써 2018년초에는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에 당당히 선정되어 지역사회 공헌 사업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분야를 넘나드는 통합예술교육을 제공하여 다가올 4차산업시대에 대비해 발맞추어 갑니다.

‘예인’의 구성원이 전문 예술가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강점을 내세워 수준 높은 연주를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대중적이고, 경제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인천 지역사회 구성원의 문화예술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더불어 클래식음악의 대중화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2020년부터는 쳄버오케스트라 부분에 코리안심포니 악장인 이정일 교수와 그멤버들을 영입하여 전국수준의 최고의 연주 실력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주요 연혁
  • 2021 인천지역 장애인오케스트라 역량강화사업 진행
  • 2020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문화체육관광부)
  • 2020 본사이전 (인천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타 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