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

기업과 예술의 만남

단체명 콰르텟 앤 대표자 성명 안왕식
장르 클래식 대표번호 010-5132-1404
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classicalmusicandstory/?ref=aymt_homepage_panel&eid=ARAqdiKwQIFr6hqGMzX1_Ikw-BtzA4-iHmFKNHjhQmbVTXJ5lHwgLrG7aFODaqMD0v8yzfCHai4pHScj SNS / BLOG
단체소개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시절 함께 공부한 선후배들이 모여 결성한 콰르텟앤의 멤버들은 세계를 무대로 종횡무진 활동하며 국제학생콩쿠르, 해외파견 콩쿠르 등 각종 콩쿠르에서 우승하고, Nikita Zimin 등 세계적인 연주자와의 협연 무대를 이끌어왔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실기와 더불어 음악 이론을 전문적으로 공부하여 음악적 깊이를 더하고 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 노력해왔습니다.

튼튼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콰르텟앤은 데뷔와 함께 클래식 음악계의 엄청난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살롱에서의 데뷔 무대를 갖고 창덕궁에서의 클래식 음악회를 여는 등 기존의 클래식 연주 단체와는 차별화된 행보를 보였으며, 연주에 영상을 도입하여 시각적 그리고 청각적으로 관객의 몰입도를 높여왔습니다. 관객의 큰 호응이 이어지며 콰르텟 앤은 데뷔 2년만인 2019년 3월 6일 KBS 클래식 FM 음악실 초대석에 출연하여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으며, 3월 23일에는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에서 [The Red Tango]라는 제목의 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클래식 음악계에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콰르텟 앤의 활동은 연주 활동에만 국한하지 않습니다. 삼성 어린이 병원, 발달 장애센터 등 음악이 필요한 곳에서 정기적으로 봉사 연주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아프리카, 인도 등 세계 각지에서 음악 봉사를 펼치며 국제 문화 교류에 힘쓰는 등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 내고 있습니다.
주요 연혁
  • 2018-현재 시흥시 문화 홍보대사
  • 2019-현재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교육 공연 팀
  • 2019 예술의 전당 IBK 챔버홀 정기연주 [The Red Ta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