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업 메세나 디렉토리북 Fill in the blanks

파일 첨부 : 2024 기업 메세나 디렉토리북 「Fill in the Blanks」_웹용.pdf

한국메세나협회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2024 기업 메세나 디렉토리북 Fill in the blanks』를 발간했습니다. 

디렉토리북(Directorybook)은 주제별로 분류되어 있는 목록이나 표를 뜻하는 ‘디렉토리(directory)’라는 단어에 ‘북(book)’을 붙인 용어로, 정보를 집약해 수록한 책자를 의미합니다.

 

총 88개 기업의 203건의 사례를 디렉토리북에 담았습니다. 성격에 따라 메세나 활동을 8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목적 및 특성, 세부 내용, 수혜대상 및 연령·지역, 협력기관 등의 콘텐츠로 페이지를 구성했습니다. 


책을 만드는 일련의 과정은 메세나 활동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발견하며, 
그것이 기업이 예술로부터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자산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Fill in the blanks는 ‘나머지를 상상하다’라는 관용적 표현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메세나가 우리 사회와 국가의 여백을 가득 채워 나가길 기대합니다. 
상상을 현실로 전환하는 기업의 여정에 한국메세나협회는 언제나 그랬듯이 기꺼이 동행할 것임을 약속합니다.


============================================


여는글
하이라이트
Category 1 예술단체 지원
Category 2 개인 예술가 지원
Category 3 예술교육 지원
Category 4 장애예술 지원
Category 5 지역사회 협력
Category 6 인프라 운영 지원
Category 7 문화체험 기회 제공
Category 8 기타
색인


============================================